이번 포스팅에서 비교할 차량은 벤츠의 GLE 쿠페와 BMW의 X6입니다. 벤츠와 BMW는 벤비아라고 불리울정도로 (아는 아우디) 우리나라 수입차 시장의 대명사이자 그중에서도 굳건한 2 탑 브랜드입니다.
그 벤츠와 BMW 중에서도, 고성능 라인과 프리미엄 라인을 제외하면 거의 최상위 트림이라고 볼 수 있는 GLE 쿠페와 BMW X6를 비교해보겠습니다. 두 차량 각각 E클래스와 플랫폼을 공유하는 GLE, 5시리즈와 플랫폼을 공유하는 X5의 쿠페형 모델입니다. 차량의 제원, 옵션, 성능 편의사항까지 차이점 및 장단점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.
[목차여기]
차량 비교를 할 트림은 아래와 같습니다.
벤츠 : 2023년형 쿠페 디젤 3.0 GLE450d 4 MATIC Coupe
X6 : 2024년형 디젤 3.0 xDrive30d M Sport Pro


기본 정보
차량 | GLE 쿠페 | X6 |
가격 | 131,000,000 원 | 127,800,000 원 |
차종 | 대형 SUV | 대형 SUV |
연료 | 디젤 | 디젤 |
복합 연비 | 10.4 km/L | 11.9 km/L |
도심 연비 | 9.5 km/L | 10.9 km/L |
고속 연비 | 11.7 km/L | 13.4 km/L |
주행 거리 | 884 km | 952 km |
연료 탱크 | 85 L | 80 L |
한 줄 비교 : 금액은 벤츠가 320만원 더 비쌈, 연비는, 주행거리는 근소하게 X6가 더 좋음.
성능
차량 | GLE 쿠페 | X6 |
배기량 | 2,989 cc | 2,993 cc |
최고 출력 | 367 / 4,000ps / rpm | 286 / 4,000ps /rpm |
최대 토크 | 76.5 / 1,350~2,800kgm / rpm | 66.3 / 1,500~2,500kgm / rpm |
엔진 | 직렬 6기통 | 직렬 6기통 |
변속기 | 자동 9단 | 자동 8단 |
한 줄 비교 : 배기량 및 차량 성능은 거의 비슷함.
제원
차량 | GLE 쿠페 | X6 |
전장 | 4,940 mm | 4,960 mm |
전폭 | 2,020 mm | 2,005 mm |
전고 | 1,715 mm | 1,700 mm |
축간 거리 | 2,935 mm | 2,975 mm |
구동 방식 | AWD (항시 4륜구동) | 4WD (선택적 4륜구동) |
타이어 전/후 | 275 / 45 R | 275 / 40 R |
휠 전/후 | 21 | 21 |
공차 중량 | 2,465 kg | 2,390 kg |
한 줄 비교 : 제원은 거의 동일하다 봐도 무방함.
편의사항
차량 | GLE 쿠페 | X6 |
안전 | 에어백(운전석,동승석,운전석 무릎,사이드 (앞),사이드 (뒤),커튼), 주행안전(ABS,전자 제어 서스펜션,전방 추돌 경고,전방 자동 긴급제동,차선 이탈 경고,후측방 사각 지대 경고,차선 이탈 방지 보조,주행 조향 보조) | 에어백(운전석,동승석,운전석 무릎,사이드 (앞),사이드 (뒤),커튼,동승석 무릎), 주행안전(ABS,전자 제어 서스펜션,전방 추돌 경고,전방 자동 긴급제동,차선 이탈 경고,후측방 사각 지대 경고,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,타이어 공기압 경고,차선 이탈 방지 보조,주행 조향 보조) |
외장 | 헤드램프(LED), 루프(파노라마 선루프), 헤드램프 부가기능(오토 라이트 컨트롤,오토 하이빔) | 헤드램프(LED), 전방 안개등(LED), 리어 램프(LED), 루프(파노라마 선루프), 아웃 사이드미러(전동접이,전동조절,자동디밍), 와이퍼(전방 레인센서), 헤드램프 부가기능(오토 하이빔) |
내장 | 계기판(HUD,디지털), 스티어링 휠(가죽,열선), 기어 노브(칼럼식 노브), 엠비언트 라이트(유) | 계기판(HUD,디지털), 스티어링 휠(가죽,열선,전동 조절), 기어 노브(전자식 노브,패들 시프트), 룸미러(자동디밍), 뒷좌석 후면커튼(전동식), 엠비언트 라이트(유) |
시트 | 시트배열(2 + 3), 시트재질(나파), 운전석(열선,통풍,전동조절,메모리), 동승석(열선,통풍,전동조절,메모리), 2열(열선,접이식 시트,유아용 시트 고정장치) | 시트배열(2 + 3), 시트재질(메리노), 운전석(열선,통풍,전동조절,메모리,요추받침,안마기능), 동승석(열선,통풍,전동조절,요추받침,안마기능), 2열(열선,스키스루,접이식 시트,4:2:4 분할 접이,유아용 시트 고정장치) |
공조 시스템 | 에어컨(자동 온도조절), 온도조절 범위(4 존) | 에어컨(자동 온도조절), 온도조절 범위(4 존) |
편의사항 | 정속주행(CC (정지, 재출발)), 엔진시동(버튼시동,원격시동), 트렁크(전동식,스마트 트렁크), 파워 아웃렛(스마트폰 무선 충전), 주차보조(전방감지,후방감지,후방카메라,어라운드 뷰,조향연동 안내선,자동주차보조) | 정속주행(CC (정지, 재출발)), 주차 브레이크(전자식,오토홀드), 엔진시동(버튼시동,스마트폰 디지털키), 트렁크(전동식), 파워 아웃렛(USB,스마트폰 무선 충전), 주차보조(전방감지,후방감지,측면감지,전방카메라,후방카메라,측면카메라,어라운드 뷰,조향연동 안내선,자동주차보조,리모트 컨트롤 파킹) |
A/V | 화면크기(12.3), 주요기능(내비게이션,텔레매틱스,블루투스), 부가기능(터치스크린,애플 카플레이,안드로이드 오토), 사운드시스템(Burmester) | 화면크기(14.9), 주요기능(내비게이션,텔레매틱스,오디오 파일 재생,블루투스), 부가기능(터치스크린,음성인식,애플 카플레이,안드로이드 오토), 사운드시스템(Harman/Kardon) |
한 줄 비교 : 실질적인 주행 과 편의에 직결되는 옵션은 거의 동일하게 탑재되어 있음.
이렇게 GLE 쿠페와 X6를 비교해 보았습니다. 이전에 발행했던 글 중 GLC 쿠페와 X4 비교했던 것과 비슷한 느낌이긴 한데, 대략적으로 봐도 차량 자체의 성능, 주행거리, 옵션, 제원 등 수치적인 부분만 따진다면 정말 거의 동일합니다. 이 말은 즉슨, 운전자가 차량을 운행하는 데 있어서, 브랜드 자체적인 주행질감 이라던가, 주행 특성상 차이는 있겠지만, 가속 성능이나 옵션 등에 있어서는 유의미한 차이를 느낄 수 없다는 것입니다.
또한, 취등록세 등 각종 부대비용까지 생각한다면 출고가 1억 중반에 달하는 차량인데, 두 차량의 가격차이는 300만원 정도밖에 되지 않으니, 정말로 차량 결정은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달라질 것 같습니다.
브랜드 자체를 보느냐, 브랜드 특징적인 주행질감 및 승차감을 보느냐, 외부 디자인을 보느냐, 실내 디자인을 보느냐 등 수치적인 요소가 아닌 본인 감성에 맞는 요소에 따라 차량을 구매하게 될 것 같습니다. 만약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, 시승도 해보시고, 여러 가지 종합적으로 잘 고려하여, 본인에게 맞는 차량을 잘 구매하시길 바라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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