국산차가 아닌 수입차를 고려하시는 분들 중 가장 고민을 많이 하시는 모델이라고 생각이 됩니다. 재정적으로는 충분한 여유가 있으시면서, 국산차로는 만족을 못하시는 30대 중, 후반 남성분들께서 가장 선호하시는 차량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.
대부분 벤츠와 BMW 중 선택을 하려하신다면, 그중에서도 E클래스와 5시리즈는 엔트리 모델도 아니라 옵션도 있을 거 다 있는 상태에서, 차량의 크기 또한 패밀리카로 사용하여도 전혀 문제가 없기 때문입니다.
차량 비교를 할 트림은 아래와 같습니다.
E클래스 : 2023년형 세단 가솔린 2.0플러그인 하이브리드 E300e 익스클루시브
5시리즈 : 2023년형 가솔린 2.0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530e 럭셔리
기본정보
차량 | E300 | 530e |
가격 | 90,100,000 원 | 85,500,000 원 |
차종 | 준대형 | 준대형 |
연료 | 가솔린 + 전기 | 가솔린 + 전기 |
복합 연비 | 10.2 km/L | 17.5 km/L |
도심 연비 | 9.6 km/L | 16.2 km/L |
고속 연비 | 11.0 km/L | 19.5 km/L |
주행 거리 | - | 805 km |
연료 탱크 | 50L | 46L |
한 줄 요약 : 금액은 E300이 4,600,000 원 더 비쌈, 연비는 5시리즈가 압도적으로 좋음, 주행거리는 벤츠 공식으로 발표한 게 없지만 연료탱크 대비 용량 대비 연비로 계산하면 둘이 비슷할 것으로 보임.
성능
차량 | E300 | 520e |
배기량 | 1,991 cc | 1,998 cc |
최고출력 | 211 / 5500ps / rpm | 292 / 3800~6500ps / rpm |
최대토크 | 35.7 /1200~1400kgm / rpm | 35.7 / 1450~3600kgm / rpm |
엔진 | 직렬 4기통 | 직렬 4기통 |
변속기 | 자동 9단 | 자동 8단 |
한 줄 요약 :출력및 토크는 5시리즈가 근소하게 좋고, 변속기는 9단돠 8단으로 단수 차이 있음.
제원
차량 | E300 | 520e |
전장 | 4,940 mm | 4,965 mm |
전폭 | 1,850 mm | 1,870 mm |
전고 | 1,480 mm | 1,480 mm |
축간 거리 | 2,940 mm | 2,975 mm |
구동방식 | 4WD (선택적 4륜구동) | FR (전륜모터 후륜구동) |
타이어 전/후 | - | 245/45 R |
휠 전/후 | 19 | 18 |
공차 중량 | 2,135 kg | 1,940 kg |
힌 줄 요약 : 제원은 거의 비슷하며, 휠 크기는 벤츠가 더 크며, 구동방식에서의 차이가 존재함.
옵션
차량 | E300 | 520e |
안전 | 에어백(운전석,동승석,운전석 무릎,사이드 (앞),사이드 (뒤),커튼), 주행안전(ABS,전자 제어 서스펜션,전방 추돌 경고,전방 자동 긴급제동,차선 이탈 경고,후측방 사각 지대 경고,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,부주의 운전 경보,차선 이탈 방지 보조,주행 조향 보조), 보행자 안전(액티브 후드) | 에어백(운전석,동승석,운전석 무릎,사이드 (앞),사이드 (뒤),커튼,동승석 무릎), 주행안전(ABS,전자 제어 서스펜션,전방 추돌 경고,차선 이탈 경고,후측방 사각 지대 경고,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,타이어 공기압 경고,차선 이탈 방지 보조,주행 조향 보조) |
외장 | 헤드램프(LED), 리어 램프(급제동 경보), 루프(선루프), 헤드램프 부가기능(오토 하이빔) | 루프(선루프), 아웃 사이드미러(전동접이,전동조절,자동디밍), 와이퍼(전방 레인센서), 헤드램프(LASER), 헤드램프 부가기능(오토 라이트 컨트롤,오토 하이빔,조향 연동) |
내장 | 계기판(HUD,디지털), 스티어링 휠(가죽,열선), 기어 노브(칼럼식 노브,패들 시프트), 룸미러(하이패스 내장), 엠비언트 라이트(64색) | 계기판(HUD,디지털), 스티어링 휠(가죽,열선,전동 조절), 기어 노브(전자식 노브,패들 시프트), 룸미러(자동디밍), 뒷좌석 후면커튼(전동식), 엠비언트 라이트(유) |
시트 | 시트배열(2 + 3), 시트재질(나파), 운전석(열선,통풍,전동조절,메모리), 동승석(열선,통풍,전동조절,메모리), 2열(열선,접이식 시트,유아용 시트 고정장치) | 시트배열(2 + 3), 시트재질(나파), 운전석(열선,통풍,전동조절,메모리,요추받침), 동승석(열선,통풍,전동조절,메모리,요추받침), 2열(열선,스키스루,접이식 시트,4:2:4 분할 접이,유아용 시트 고정장치) |
공조 시스템 | 에어컨(자동 온도조절), 온도조절 범위(3 존) | 에어컨(자동 온도조절), 온도조절 범위(4 존) |
편의사항 | 정속주행(CC (정지, 재출발)), 주차 브레이크(전자식,오토홀드), 엔진시동(버튼시동), 트렁크(전동식,스마트 트렁크), 파워 아웃렛(스마트폰 무선 충전), 주차보조(전방감지,후방감지,측면감지,전방카메라,후방카메라,측면카메라,어라운드 뷰,조향연동 안내선,자동주차보조) | 정속주행(CC (정지, 재출발)), 주차 브레이크(전자식,오토홀드), 엔진시동(버튼시동,스마트폰 디지털키), 트렁크(전동식,스마트 트렁크), 파워 아웃렛(USB,스마트폰 무선 충전), 주차보조(전방감지,후방감지,측면감지,전방카메라,후방카메라,측면카메라,어라운드 뷰,조향연동 안내선,자동주차보조,리모트 컨트롤 파킹) |
A/V | 화면크기(12.3), 주요기능(내비게이션,오디오 파일 재생,블루투스), 부가기능(터치스크린,음성인식,애플 카플레이,안드로이드 오토), 스피커(13), 사운드시스템(Burmester) | 화면크기(12.3), 주요기능(내비게이션,텔레매틱스,오디오 파일 재생,블루투스), 부가기능(터치스크린,음성인식,애플 카플레이,안드로이드 오토), 사운드시스템(Harman/Kardon) |
연비는 BMW가 압도적으로 좋고, 나머지 제원이라던가, 성능 부분은 벤츠가 근소하게 좋습니다. 나머지 옵션은 비슷비슷합니다. 이 정도 차이에서 약 460만 원의 차이를 이해할 수 있느냐로 생각한다면 저는 아닙니다.
물론, 차량가액은 단순 성능, 제원, 옵션으로 결정되고, 판단할 수 있는 게 아니긴 합니다. 차량의 브랜드 가치라던지, 승차감, 시트 착좌감 등 모든것이 종합되어 그 차량의 가치가 완성된다고 생각합니다. 그렇지만 저는 객관적인 지표를 토대로 말씀을 드리는 것일 뿐이며, 구매하실 분들의 성향과 선호하는 취향에 따라 결정은 달라질 거라 생각됩니다.
따라서 솔직한 저희 생각은 5시리즈를 선택할 것 같습니다. 벤츠의 브랜드 값과 디자인을 생각하더라도, BMW와 5시리즈가 그 정도 가격차이만큼 뒤쳐지는 브랜드와 차량이라고 생각이 들지 않기 때문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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